심즈4 RESTLOVE SIMS/심즈4 챌린지

정신병원 챌린지(Asylum challenge)-하드모드 플레이용 편집본

여유사랑 2018. 8. 11. 18:00
반응형

정신병원 챌린지(Asylum challenge)- 하드모드 플레이용 편집본



안녕하세요? 여유사랑입니다. 이 글은 Asylum challenge를 기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정신병원 챌린지를 진짜 플레이하기 위해 규칙 및 내용을 수정한 글입니다.

원본을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은 아래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유사랑 유튜브 : https://youtu.be/oQV7XaLlXzQ



읽어보시고 사용하실 경우 제 블로그 주소와 원본출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약속! ^^


Asylum challenge 원본 : https://forums.thesims.com/en_US/discussion/792947/the-sims-4-asylum-challenge

Asylum challenge 번역본 : http://restlovesims.tistory.com/37


배경 스토리(원본 수정)


이 챌린지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여기 백그라운드 스토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은 가끔 기억을 잃어버리곤 합니다. 그리고 정신을 차리면 늘 엉뚱한 곳에 있는 당신을 발견하곤 했죠. 어느날은 정신을 차려보니 마트에서 절도죄로 경찰에게 끌려가고 있었습니다. 경찰에 끌려간 당신은 조사중 당신에게 4가지 인격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구속이 되지는 않겠지만 정신병원에서 치료를 받기로 한 당신.

당신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4가지 치료를 받게 됩니다.(4가지 야망)

사회에 돌아가 자유의 몸이 되기 위해, 당신은 당신의 정신과 의사가 세워놓은 목표(야망)를 달성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보석금 대신 병원 관리도 함께 하기로 합니다. 

지금부터 당신은 알지도 못하고 컨트롤 할 수도 없는 7명의 다른 환자들과 함께 생활하며 병원을 꾸려 나가기 시작하면 됩니다.

4가지 야망을 최대한 빨리 달성해서 탈출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당신의 심을 CAS에서 만듭니다. 메인 심은 청년이어야 합니다. 당신은 외모, 옷, 목소리와 걷는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미치광이 특성이 있어야 하며, 다른 두가지 특성은 커스텀 특성을 제외하면 어떤 것이든 가능합니다. 

야망도 다음 야망을 제외하면 어느 것이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명문가

-행복한 대가족

-최고의 부모

-엄청난 갑부

-저택의 귀족

-도시토박이



메인 심을 다 만들고 나면, 7명의 다른 심을 만듭니다. 그들도 모두 청년이어야 하며 미치광이 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들의 다른 두 특성과 야망은 당신이 원하는대로 선택하세요.(나는 사악함, 야비함, 그리고 로맨티스트 특성을 추천합니다. 게임이 좀 더 재밌어지거든요.) 

8명의 심은 서로 아무 관계도 아닌 상태여야 합니다.


다음 단계는 윌로우 크릭이나 오아시스 스프링스의 주거용 부지에 정신병원을 짓는 것입니다. 부지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수용소를 직접 지을 수도 있고, 갤러리에서 #AsylumChallenge 해시태그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거나

기존에 윌로우 크릭이나 오아시스 스프링스에 있는 집을 리모델링해도 됩니다. 정신병원을 짓거나 설치시에는 돈 치트를 사용가능합니다. 

당신이 결정한 난이도에 따라 정신병원에 놓을 수 있는 물건들이 달라지며, 처음에는 모든 물건들이 가장 싼 것이어야 합니다.( 값싼 카운터, 저렴한 침대, 값싼 소파 등) 

당신은 심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거나 화재를 방지하는 물건을 놓을 수 없습니다. (직업 보상물 제외)

정신병원을 다 짓고 나면 더이상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심들이 특정 장소에 끼어서 움직일 수 없거나, 당신의 정신병원에 돈이 모여서 새로운 스킬 아이템을 사거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가능합니다.


당신이 정신병원을 다 만들고 나면 당신의 가족 자금을 난이도에 맞추어 조정해야 합니다. 

가족 자금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입력창에 "testingcheats true"를 치고, 그 후에 "money (요구되는 가족자금)"을 칩니다. 

예를 들면, 이지 모드로 도전하는 경우 "testingcheats true"를 친 다음 "money 1000" 이후 "testingcheats false"를 치면 됩니다.


가구 업그레이드


정신병원에 어느정도 돈이 모이면 당신은 싼 가구와 기구들을 높은 품질의 가구와 기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오직 아이템 교체만 할 수 있으며, 추가로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냉장고를 교체할 수 있지만 두 개의 냉장고를 가질 수는 없습니다. 하드 모드에서는 교체도 할 수 없습니다. 

손재주 기술을 이용해 물건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모든 난이도에서 가능합니다.


게임 플레이


-당신은 오직 메인 심만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심을 클릭하거나 욕구를 체크하기 위해 클릭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죽는다면, 그냥 죽는 겁니다.

-원한다면, 당신은 AM 12:00에 다른 심들을 클릭해 인벤토리에 책이나 음식 등을 가지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게임을 일시정지시켜야만 합니다.

 심의 욕구나 스킬을 향상시키는 치트, 모드, 핵 사용 금지. 

 자유 의지는 항상 켜져있어야 하며, 정신병원 내에서 다른 심들은 스스로 알아서 행동할 것입니다.

-당신은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넣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책이나 기타를 당신의 인벤토리에 넣어둘 수 없습니다. 아무도 그들의 인벤토리에 넣을 수 없는것 처럼 말이죠.

-수명 설정은 보통 또는 길게로 설정합니다. 

-무언가를 보류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가구를 재배치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침대에서 자기 위해, 침실에 TV를 옮기고 틀어서 컨트롤할 수 없는 심이 침대에서 나오게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퇴근 후 사용하기 위해 화장실 문을 없애 다른 심이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게 할 수도 없습니다.

-만약 심이 죽으면 당신은 반드시 부지에 무덤을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그들의 유령이 너무 심하게 성가시게 한다면 (예를 들어 물건을 계속 고장내면) 당신은 유령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수치스러움으로 죽는 일이 너무 많이 일어나면, 변기와 샤워기/욕조를 각각 다른 방에 두는 것은 모든 난이도에서 허용됩니다. 

-메인 심을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게"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다른 심들을 "열심히 일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하드 모드(원본 수정)


-시작 자금: 100시몰레온

-네가지 야망을 완료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자유입니다!

-당신은 TV와 컴퓨터를 동시에 소유할 수 없습니다. 예들 들어, 만약 당신의 메인 심이 컴퓨터 고수 야망이 있다면 컴퓨터를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 개의 싱크대, 한 개의 변기, 한 개의 샤워기/욕조를 둘 수 있습니다.

-침대는 4자리 이상은 안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싱글 베드 4개, 또는 더블 베드 2개, 더블베드 1개와 싱글 베드 2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앉을 자리는 총 4개여야 합니다. 이는 쇼파, 라운지와 의자가 포함됩니다. 만약 2개의 의자가 있는 식탁을 뒀을 경우 좌석이 3개인 소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필요한 의자는 예외입니다.(수정부분)

-집에는 총 5개의 기술용 아이템만 둘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에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컴퓨터, 스토브, 책장, 거울, TV는 기술용 아이템으로 세지 않습니다. 돈을 벌 수 있는 기술용 아이템, 예를 들어 이젤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컨트롤할 수 없는 심은 직업을 가질 수 없습니다. 오직 당신의 메인 심만이 야망을 이루기 위해 필요할 경우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스터 셰프 야망을 가진 심은 요리사 직업군에서 일을 하게 합니다.

-보상스토어에서 젊은물약 사용불가

-가정부를 둘 수도 없고 피자를 주문할 수도 없습니다.

-12:00 AM-5:00 AM 사이에만 낚시를 하거나 수집을 하기 위해 부지를 떠날 수 있습니다. 메인심의 야망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다른 부지에 방문할 수 없습니다.  

그런 경우, 당신은 6:00 PM-11:00 PM 사이에만 다른 부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지를 여행할 경우, 당신은 수용소에 있는 다른 심들도 모두 데려가야 합니다.)

-심이 죽으면, 새로운 환자를 입소시켜 게임을 진행합니다.

 새로운 환자를 입소시키지 않고 아기를 낳고자 한다면 괴짜(미치광이)특성을 넣어 기를 수는 있습니다.

 마지막에 점수 계산시 점수가 마이너스이면 야망을 모두 달성했더라도 챌린지는 실패입니다. (수정부분)


점수 계산 (선택사항)


+50: 야망을 완료할 때마다

+1: 8명의 심들이 가진 스킬 포인트마다. 살아남은 심들만 카운트합니다.

+1: 모든 심의 만족 포인트 1000점당

-20: 심이 죽을 때마다

-20: 화재가 일어날 때마다

-20: 전기와 수도가 끊긴 날마다 (예를 들어 이틀간 수도와 전기가 끊긴 경우 -40점)




스토리 새로 만들었고요. 게임하면서 필요한 부분 몇가지는 수정했습니다.

만들다보니 극강의 난이도가... ㅠㅠ


^^그래도 즐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