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RESTLOVE SIMS/심즈4 챌린지

SIMS4-유산 챌린지(legacy challenge)#2

여유사랑 2018. 6. 13. 11:24
반응형

SIMS4-유산 챌린지(legacy challenge)#2



이번에는 게임 플레이 규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번역을 하긴 했는데 의역, 오역 많습니다. 필요없는 부분(제 개인적인 생각으로^^;;)은 삭제했으니 원본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요청 환영합니다. ^^)


읽어보시고 사용하실 경우 제 블로그와 원본출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원본출처

 http://www.simslegacychallenge.com/the-sims-4-legacy-challenge-rules/


게임 플레이 규칙


유산 챌린지를 플레이하려면 다음 규칙들을 따라야 합니다. 이는 당신이 10세대를 플레이하는 동안 방향을 잡아주고 난이도를 유지해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1.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치트키/핵/모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안좋은 일이 벌어졌다고 해서 저장하지 않고 재시작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불이 났다거나, 화재경보기를 잊어먹어서 주방을 태워먹었나요? 여자아기를 원했는데 남자아기가 태어났나요? 그냥 결과를 받아들이고 게임을 진행하십시오. 그런 안좋은 이벤트들은 챌린지를 좀더 흥미롭게 만들어 나갈 것이며, 사건 전으로 돌아가는것은 재미를 반감시킬 뿐입니다. 단, 버그나 하드웨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허용됩니다.

3. 배우자 심 외의 다른 심과 가족을 합치지 않습니다. (배우자에 대한 규칙은 아래에 별도로 기술함) 상속자가 아닌 심은 이사를 내보낼 수는 있지만, 그 심이 다시 돌아올 수는 없습니다.

4. 챌린지 가족은 챌린지 동안 한 부지에서 살아야 합니다.(휴가기간은 예외) 집을 발전시킬 수는 있지만 새집으로 이사갈 수는 없습니다.

5. 한명의 심은 평생동안 안티에이징 아이템을 단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젊어지는 물약이나 소식물의 우유도 포함됩니다. 나이를 멈추거나 수명을 길거나 짧게하는 치트키는 어떤 것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심의 수명은 보통으로 설정합니다.

6. 당신은 심의 야망을 바꾸어서는 안됩니다. 단 야망을 완전히 달성한 후에는 가능합니다. 야망을 바꿀 때에는 아직 완성하지 않은 다른 야망을 골라 선택해줍니다.

7. 지금 막 죽은 심을 구하기 위해 저승사자에게 살려달라고 빌고 싶겠지만 이미 죽은 심을 다시 불러오는 것은 안됩니다.

8. 상속자는 결혼해서 이사를 나가거나/이사시킬 수 없습니다. 상속자가 아닌 심들은 가능합니다.한번 이사 나간 심은, 설령 상속자의 조건이 된다 하더라도, 상속자가 될 수 없습니다.

9. 유산챌린지를 하는 동안, 레가시 가족만을 플레이 해야 합니다.새로운 가족을 이웃에 이사시킬 수도 있지만, 그 가족을 플레이해서는 안됩니다.

10. 겟 투게더팩: 의사, 과학자, 경찰 직업을 가지는 경우 일을 따라가도 됩니다.

11. 로맨틱 가든 팩: 소원의 우물을 심 한명당 생애에서 단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2. 시끌벅적 도시생활 팩: 도시토박이 야망을 가진 배우자와 결혼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랜덤 특성 생성기를 사용하여 새로운 야망으로 바꾸어 주어야 할 것입니다.

13. 외계인이나 뱀파이어 설립자로 시작을 할 수도 있고 외계인/뱀파이어 상속자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뱀파이어 설립자로 시작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이 불멸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지난 세대들이 무엇을 할 지는 당신의 결정에 달렸습니다.

14. 가족 중 누구라도 아이 돌봄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15. 부지특성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고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16. 육아일기팩과 고양이와 강아지팩에 추가되는 사항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배우자


배우자는 이사오거나 결혼해서 가족의 일원이 될때 돈을 가지고 올 수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을 둘 이상 한 가족으로 합쳐둘 수 있습니다. 심이 그 가족의 마지막 구성원이 아니라면 이사올 때 돈을 들고 오지 않을 것입니다. 심이 돈을 들고 온 경우가 생기면 치트키를 사용해서 돈을 삭제해 주십시오.


상속자가 처음 맞는 배우자는 "최초 배우자"라고 부르며 각 세대에서 최초 배우자는 오직 한명이지만 두번째 배우자는 몇명이 되든 상관 없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같은 성별 커플이 가능해 졌습니다. 챌린지에서도 배우자의 성별은 상관 없습니다. 


*어린이


계승 규칙에 상관없이, 아이들을 임신하거나 입양할 수 있습니다. (혈통 규칙에 따라 상속자는 결정됩니다.) 겟투워크 팩이 추가되면서 외계인 아기가 유괴를 통해 가족으로 추가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아기 상태로 입양됩니다. 당신은 집에 아기가(출산하거나 입양한) 있다면, 동시에 다른 아기를 입양할 수 없으며,새로운 아기를 입양하기 전에 기존의 아기가 유아로 성장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입양 후 이름을 지어줄 때에는 챌린지 가족의 성을 사용해 바꾸어 주는것을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할 때 야망과 특성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때는 랜덤 특성 생성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아의 특성 선택: https://www.simslegacychallenge.com/toddler-random-trait-generator/

 부모의 특성을 고려한 특성 선택: http://www.simslegacychallenge.com/sims-4-legacy-challenge-random-trait-generator/


태아의 성별에 영향을 주는 과일 또는 음악을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점수를 매기는 부분도 원본에는 있는데 사실 게임상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삭제하였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https://www.simslegacychallenge.com/sims-4-legacy-challenge-rules-scoring-bulletpoint-format/ 를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길어서 간신히 끝냈네요. ㅠㅠ

읽어보시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댓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재미있는 게임 즐기시기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_^  


반응형